티스토리 뷰

직장인 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제2의 수입 부업을 생각해 보셨을 텐데요. 직장을 다니면 왠지 직장 동료들은 나만 빼고 다 잘 되는것 같고 여유롭게 사는것 같는 느낌이 들때가 많습니다. 직장인이 할 수 있는 부업의 종류도 너무 다양하고 이게 돈이 될까라는 의문이 들어 부업을 하기가 망설여 지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직장인 부업 BEST5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도 직장인이지만 3개정도의 부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퇴근하고 밥먹고 쉬고 싶고 유투브 보면서 누워있고 싶겠지만 1시간씩 꾸준히 투자하면 좋은 부업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첫번째 소개해드릴 직장인 부업은 몸빵형 부업입니다.

1. 배달 대행 (배민 커넥트, 쿠팡 이츠)

배달 대행 플랫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주단위로 급여가 지급되고 소득세 및 고용 및 산재보험료 공제가되어 지급됩니다. 부업으로 퇴근 후 2~3시간 정도 하시는 분들은 산재보험료 걱정을 안하서도 됩니다. 시급같은 경우 배달 건당 3500~7000원까지 다양하고 비나 눈이 오면 할증으로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퇴근 후 집까지 거리가 가까워야 하며 자차, 오토바이, 자전거, 전기자전거중 한개가 있어야 가능 합니다. 

 

2. 결혼식 하객 알바

직장인 부업으로 하기엔 평일은 힘들고 주말에 가능한 부업입니다. 알바사이트 하객으로 검색하면 구인정보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급여는 보통 2만원 + 식사 제공으로 지급되고 사진촬영 하고 밥먹고 퇴근하면 됩니다. 경쟁이 치열해서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주의 사항으로 식장에서 하객 알바 언급을 하면 안됩니다. 하객 알바라고 하면 지인인것 처럼 연기를 해야 하는지 인싸만 지원가능한지 궁금하실텐데요. 식장에서 차분하게 있다 밥먹고 오기 때문에 아무나 지원 가능합니다.

 

두번째 소개해 드릴 직장인 부업은 시간 투자형 부업입니다.

3. 재능 판매 부업

직장인의 경우 본인의 업에 관련된 재능으로 부업이 가능합니다. 탈잉, 숨고,프립, 크몽에서 개인과외, 프로그래밍, 디자인, 그래픽등 고객의 의뢰를 받아 수입 창출이 가능합니다. 최근 크몽같은 사이트에서 나도 초보지만 나보다 더 왕초보를 위해 관련분야를 책이나 온라인을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관련 내용을 잘 요약해서 왕초보에게 판매하는 전자책을 만드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수요가 있기때문에 이런 부업이 지속되지 안을까 생각됩니다.

 

4. 온라인 쇼핑몰

신사임당 유투버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생기면서 주변 사람들도 온라인 쇼핑몰 창업으로 직장 월급 이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분이 많아 졌습니다. 직장인 부업으로 하기에 사업자를 내야해서 부담스럽다는 분도 있을텐데요. 네이버스토어 같은경우 사업자 없이도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대표적인 도매 사이트 도매꾹에서 상세페이지와 메인사진을 제공하니 스토어를 만들어서 하나씩 올려보고 연습을 해보면 어느순간 한개씩 팔리는 놀라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개씩 제품을 소싱하다 잘 나가는 제품이 생기면 중국에서 사입을 통해 마진을 올려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5. 블로그

대표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티스토리가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은 여행 블로그를 맛집을 자주 다니시는 분은 맛집 블로그를 생활 꿀팁을 많이 아시는분은 생활정보 블로그를 꾸준히 하시고 그 노력으로 블로그가 성장하면 꾸준한 수입 창출이 가능한 최고의 부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단점은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데 시간과 노력이 들지만 내 생각을 글로 쓰는 연습을 하다보면 생각이 정리가 되고 집중력이 높아지고 뇌가 최적화가 되는 느낌이 드는 장점도 있습니다.

 

직장인이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은 한계가 있지만 처음부터 부업으로 돈을 많이 벌려고 스트레스 받기 보다 나를 위해 투자 한다는 생각으로 쇼핑몰이든 블로그든 재능판매든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 시점에 나도 모르게 수익이 발생하는 구간이 생깁니다. 

 

느린것을 두려워하지말고, 멈춰있는 것을 두려워 하라

 

 

 

 

 

댓글